STORIES for CHILDREN by Sister Farida

(www.wol-children.net)

Search in "Korean":

Home -- Korean -- Perform a PLAY -- 123 (The runaway)

Previous Piece -- Next Piece

드라마 -- 여러분의 친구를 위해 연극해보세요
어린이를 위한

123. 도망


한 청년이 좁다란 길을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돌에 걸려 넘어지고, 가시에 찔려 다리에서 피가 흘렀습니다.

오네시모 (숨을 헐떡이며): "여기서 벗어나야 해. 이젠 더이상 이곳에서 일하고 싶지 않아. 일할 생각도 없어.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어. 하지만, 먼저 잡히지 말아야지."

노예가 도망치다 붙잡히면 아주 큰 벌을 받았습니다. 시뻘겋게 달궈진 쇠로 몸을 지져 노예 표시를 하거나 사자에 던져 밥이 되게 합니다. 잡히면 죽는다는 생각에 오네시모는 온 힘을 다해 달렸습니다.

오네시모라는 이름은 '쓸모가 있는'이라는 뜻입니다. 이 이름이 물건을 훔쳐 달아나는 누군가에게 알맞은 이름일까요? 오네시모는 외국에서 새로운 삶을 꿈꿔왔습니다. 그는 로마에서 숨어 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오네시모가 이 큰 도시 로마에서 자기 주인의 친구를 만날 것이라고 누가 상상이라도 했겠습니까?

바울: "음, 자네 도망쳤구먼."

오네시모: "저는 노예로 살고 싶지 않아서 도망쳤습니다."

바울: "그래서? 지금 행복하게 살고 있는가?"

오네시모: "사실은 뭔가 매우 다를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뭐 돈 문제도 있었고, 그렇게 나쁜 것 같지는 않아요."

바울: "오네시모, 자네는 엉뚱한 곳에서 새로운 삶을 찾고 있어."

오네시모는 오직 예수님 안에서만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로마에서 배웠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를 새롭게 만드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새로운 삶을 살려고 시도해 보셨습니까? 예수님이 여러분에게 새로운 삶을 주실 것입니다. 누구든지 자기의 죄를 고백하고 예수님을 믿으면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네시모도 새로운 삶을 얻었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할 일이 무엇일까요?

바울: "가장 먼저 할 일은 너의 주인인 빌레몬에게 돌아가는 거야."

오네시모: "빌레몬에게 돌아가라고요?"

바울: "걱정하지 마, 내가 너를 위하여 빌레몬에게 편지를 써줄게. 그는 나의 친구야 그리고 그도 예수님을 사랑하고 너를 기꺼이 받아줄 거야."

오네시모는 확신을 가지고 주인이었던 빌레몬에게 돌아갔습니다.

빌레몬: "다시 돌아왔구나. 우리가 너를 찾으려고 많은 애를 썼다."

오네시모: "바울이 보낸 편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빌레몬: "친애하는 친구 빌레몬, 나 바울이 오네시모를 그대에게 돌려보내네. 오네시모는 예수님과 함께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네. 만약 오네시모가 자네에게 해를 끼쳤다면, 내가 그 대가를 지급하고 모든 것을 갚아주겠네."

빌레몬은 오네시모를 따뜻하게 맞아주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오네시모는 옛날 집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나오는 사람들: 내레이터, 오네시모, 바울, 빌레몬

© Copyright: CEF Germany

www.WoL-Children.net

Page last modified on January 11, 2019, at 01:12 PM | powered by PmWiki (pmwiki-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