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Korean -- Perform a PLAY -- 088 (The big contest question)
88. 중요한 퀴즈대회
퀴즈: 이 세상에서 누가 가장 지혜로울까요?
소녀: "아마도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는 의연이가 아닐까?"
소년: "내 생각에는 컴퓨터 머리를 가진 한결이라고 생각하는데."
소녀: "한결인 스스로 똑똑하다고 생각하지, 하지만 내 생각은 아냐."
다른 사람 없을까?
소년: "대학교수님."
소녀: "아니면 무언가를 발견할 만큼 똑똑한 사람."
소년: "예를 들면, 아인스타인이나 피타고라스 같은 사람."
내 질문을 아직 맞추지 못했습니다.
누가 제일 지혜로운 사람인지 아세요?
그럼, 성경이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잘 들어보세요.
예수님은 누가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잘 들어보세요. 여러분이 가장 지혜로운 사람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님: "누구든지 나의 말을 듣고 행하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이다. 그는 집을 튼튼한 반석 위에 지은 사람과 같다. 비록 그 기초가 집을 지은 후에는 보이지 않을지라도, 먼저 튼튼한 기초를 놓는 것이다. 폭풍이 불거나 홍수가 나도, 심한 바람이 불거나 거센 비가 와도 반석 위에 지은 집은 튼튼하게 견딜 수 있다. 왜냐하면 튼튼한 기초 위에 집이 지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의 말을 듣기만 하고 행하지 않으면 바보 같은 짓을 하는 것이다. 그 사람은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사람과 같다. 폭풍이 치고 바람이 불면 그 집이 무너지고 많은 피해가 생긴다."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사람들이 모두 감동을 하였습니다. 아주 멋진 말을 하거나 높은 지위가 지혜로운 사람이 갖추어야 할 조건은 아닙니다. 그럼, 무엇일까요?
어떤 사람이 지혜로운지 알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성경을 가지고 있다면, 마태복음 7장 24절을 찾아서 읽어보세요.
두 단어로 누가 가장 지혜로운 사람인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누가 지혜로운 사람인가요?
답을 찾았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그리고 예수님이 말씀하신 지혜로운 사람 중의 한 사람이 여러분인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나오는 사람들: 내레이터, 소년, 소녀, 예수님
© Copyright: CEF Germany